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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향수 쇼핑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by 부자클럽 2023.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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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대의 쇼핑객들은 작은 사치품을 구입하기 위한 직접적인 접근법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CNN)—
많은 사람은 화장품은 불황에도 끄떡없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처럼) 경제가 불확실한 시기에 소비자들은 전자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인기 품목에 대한 지출은 중단하고 향수나 립스틱과 같은 인생의 작은 간식에 계속 지출합니다. 일리가 있습니다. 화장품은 상대적으로 낮은 판돈과 저렴한 가격으로 애지중지하며 약간 고급스럽게 느끼는 예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이 격동의 세계와 경제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손가락으로 바라보고 있는 동안, 향기, 특히 고급 제품들은 두 자릿수의 증가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 특별하고 저렴한 고급품을 직접 구매하는 방식은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이는 결국 우리가 제품을 경험하는 방식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올해 초, 전 세계에 2,7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미용 산업의 가장 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매업체 중 하나인 세포라는 선반에서 향수와 향수를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토콜은 전시된 향수 샘플과 방문 대기 중인 판매원이 후원자가 구매를 원할 경우 해당 품목을 회수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회사는 CNN에 향수와 향수가 세포라 매장에서 자주 도난당한 품목 중 하나이고, 소매업체의 수가 증가 추세였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시행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직원과 고객의 안전과 보안이 우리의 최우선 순위입니다."라고 소매업체는 성명을 통해 말했습니다.

이 변화는 애초에 우리가 이 제품들을 구매하는 방식에 완전히 혁신을 일으켰던 소매업자에게 큰일입니다. 세포라는 1998년에 첫 미국 매장을 열었는데, 그때는 성장하는 미국 경제가 프랑스 화장품 가게가 새로운 세계 뿌리를 확보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배경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세포라의 스타일은 매우 독특했습니다. 고객들은 가게에서 제품을 실험해 보고, 입어보고, 테스트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본 다음에 바구니에 담도록 권장되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미국인이 미용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이었습니다. 전통적으로 회사의 대표자가 제품으로 가는 통로였던 백화점에서 벗어난 것이었습니다. 세포라에서 소비자들은 슈퍼마켓에 있는 것처럼 통로를 배회하고 장바구니를 가득 채우며 제품을 직접 다룰 수 있었습니다.

 

세포라의 성공은 예견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1998년 뉴욕 타임스 기사는 매장 운영 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여성들이 판매원들에게 심하게 밀리지 않는다면 그만큼 많은 제품을 구매할 것인가? 고객들이 마음대로 돌아다니며 시도해 볼 수 있는 자유를 인정할 것인가?"

물론 그 대답은 '그렇다'와 '그렇다'였습니다. 저를 포함한 전 세대의 쇼핑객들은 우리의 작은 사치품을 구입하기 위한 직접적인 접근법과 함께 자랐습니다.

다른 향수 쇼핑 모델로 돌아가는 것은 이전 시대의 현상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수십 년 동안 세포라에서 향수를 사는 것은 전적으로 자급자족하고 관대한 경험이었습니다. 가게에 가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누구의 도움 없이 그것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멋진 사생활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인간적인 교류를 위해서도 할 말이 있습니다. 이전 세대들은 특히 향수 같은 제품의 경우 매장에서 판매원들과 더 많이 소통했고, 어쩌면 우리도 그렇게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작은 사치품을 구매하는 방식은 제품 자체를 어루만지는 느낌과 관련이 있습니다. 관리하기 어려운 웹사이트가 온라인 구매를 복잡하게 만들 수 있는 것처럼, 매장 내에서의 나쁜 경험은 아무리 달콤한 구매라도 시큰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포라가 진열대에서 향수를 제거하려는 움직임은 우리가 이 제품들과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미국에서 25년 동안 진행된 소비자 실험을 끝내고, 사람들이 몇 세대 동안 이 제품들을 어떻게 구매했는지에 대한 패턴으로 되돌아갑니다.

향기가 계속해서 인기를 끌면서, 저는 사람들이 어떤 향수로 이끌리는지 뿐만 아니라, 그들의 쇼핑 경험이 그들의 작은 희망 병에 대해 어떻게 느끼게 만드는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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